많은 사람들이 미식축구의 우세가 주로 프로 수준에 기인한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야구와 같이 사람들이 대학 수준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스포츠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학 축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대학 레벨은 항상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훌륭한 선수들이 등장했습니다. 대학 풋볼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에게 매년 수여되는 상이 있는데, 하이스먼 트로피 상이라고 합니다. 이 상은 권위 있고 대부분의 선수는 이 상을 받을 기회를 얻는 것을 꿈꿉니다. 아치 그리핀이라는 한 선수는 이 상을 한 번 받는 것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리핀은 오하이오 출신의 러닝백이었습니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에 훌륭한 러닝백이었고, 고등학교 시절을 마친 후 오하이오 주립 버키스에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오하이오 주립에서 절대적으로 우세한 러닝백이었고, 2학년 때부터 이미 하이스만 트로피 후보로 거론되었습니다.
그는 2학년 때부터 고려되었지만, 아직 논의의 선두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인상적인 3학년이 되어서야 마침내 수상 후보로 거론되었습니다. 그는 환상적인 시즌을 보냈고 시즌 내내 Buckeyes를 이끌었습니다. 엄청난 노력 덕분에 그는 1974년에 Heisman Trophy 상을 수상했습니다. Heisman Trophy 수상자는 수없이 많았지만 Griffin과 같은 수상자는 없었습니다. 그는 Heisman Trophy 상에 만족하지 않았고 4학년 때 대학 수준에서 계속 우위를 점했습니다. 그는 3시즌 연속으로 뛰어난 시즌을 보냈고 Buckeyes에서 2년 연속 Heisman Trophy 상을 수상하며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뛰어난 대학 경력 이후 많은 사람들은 그가 NFL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신시내티 벵갈스에 1라운드에서 지명되었습니다. 벵갈스는 드래프트에서 24번째로 지명했고 2회 하이스만 트로피 수상자를 확보했습니다. 그는
오하이오 주립 대학에 재학하는 동안 매우 성공적인 백이었지만 벵갈스에서 뛰는 동안에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는 커리어 내내 탄탄했고 캐리당 평균 4.1야드를 기록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프랜차이즈 러닝백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1976년부터 1982년까지 뛰었고 커리어 내내 2,808야드를 달렸고 7번이나 엔드존에 공을 꽂았습니다. 그는 대학 풋볼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대학 수준에서 뛰었던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항상 기억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