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5명 중 1명은 일생 중 어느 시점에서 어떤 유형의 피부암을 앓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피부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치료율이 99%에 달합니다. 흑색종과 같은 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지 않으면 림프절과 신체의 다른 기관으로 옮겨갈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치명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암 위험이 높은 경우 피부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정기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를 방문해야 합니까?
검사를 받은 적이 없다면 초기 평가를 위해 피부과 의사를 만나는 것을 고려하세요. 향후 방문 빈도는 나이, 햇볕 피해, 이전 피부암과 같은 위험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부암 위험이 높은 사람은 적어도 1년에 한 번, 피부에 변화가 관찰되면 더 자주 피부과 의사를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피부암 고위험군으로 간주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특히 어린 시절에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된 사람(햇볕에 탄 사람)은 피부암 위험이 증가합니다. 밝은 피부, 밝은 색 머리카락(금발 또는 빨간색), 파란색 또는 초록색 눈, 또는 가족력 피부암이 있는 사람도 다른 사람보다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과도한 태닝 살롱 노출이나 방사선 노출, 면역 억제 또는 장기 이식, 특정 화학 물질도 사람의 피부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고위험 요인 중 하나 또는 몇 가지에 해당합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피부 건강의 기준선을 파악하고 피부과 의사가 점, 반점, 병변 또는 피부 성장을 평가하도록 하기 위해 피부과 의사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피부 성장이나 반점은 피부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있던 점과 반점이 가끔 변하여 암세포가 생길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전문가가 전신 피부 검사를 하여 추가 검사가 필요한 의심스럽거나 걱정되는 부위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 의사는 또한 의사 검사 사이에 자가 검진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가 검진은 조기 발견을 위한 옹호자가 되고 피부과 의사에게 암세포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 모든 변화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가 검진 시 무엇을 찾아야 하나요?
위험 요소가 전혀 없더라도 모든 사람이 정기적으로 피부 자가 검진을 실시하여 변화의 징후를 확인해야 합니다. 반점을 기억해 두었다가 한 달에 한 번씩 스스로를 검사하세요. 매일 스스로를 검사하려고 하면 변화를 알아차리기 어렵고 미칠 것 같아요! 찾아야 할 징후는 거칠거나 비늘 같은 부위, 특히 붉거나 갈색인 평평하고 비늘 같은 부위; 자라거나 변하는 기존의 점이나 반점; 출혈, 딱딱함 또는 통증이 있고 2주 후에도 치유되지 않거나 치유되고 다시 나타나는 병변; 단단하고 평평하거나 꺼진 성장; 진주 모양의 덩어리; 새로운 의심스러운 성장입니다. 이러한 상태 중 하나라도 관찰되면 즉시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