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 Irene Nemirovsky의 Fire in The Blood

광고 이 책의 허구적 스토리 외에도 사실적 스토리, 즉 이 책이 쓰여진 지 60년 후에 어떻게 발견되어 출판되었는지가 흥미롭습니다. 저자인 이렌 네미로프스키는 1903년 키예프에서 부유한 유대인 은행가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러시아 혁명이 발발하자 프랑스로 도피했습니다. 그녀는 프랑스에서 소르본 대학에서 공부했고 12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그녀는 또한 프랑스 잡지와 문예지에 수많은 기사를 기고했습니다. 임박한 독일의 침공으로 예방 조치로 그녀는 남편과 두 어린 자녀와 함께 이 책의 배경인 부르고뉴의 작은 마을인 이시레베크로 이사했습니다. 이 지역은 독일이 점령한 프랑스의 일부가 되었고 1942년 7월 그녀는 체포되어 아우슈비츠로 강제 이송되었습니다. 그녀는 불과 한 달 후에 그곳에서 사망했습니다. 찬사를 받은 Suite Française와 마찬가지로, 그녀가 체포되기 얼마 전에 완성된 Fire in the Blood의 원고는 최근에야 발견되어 2007년에 Chaleur du Sang이라는 제목으로 프랑스어로 출판되었습니다 인스타.

이 책은 프랑스 중부, Issy-l’Évêque 주변의 매우 시골 지역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곳은 “아무데도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남쪽으로는 리옹, 북쪽으로는 디종과 거의 같은 거리에 있지만, 이 두 대도시를 연결하는 주요 도로와는 거리가 멉니다. 이 책의 핵심은 변두리 지역입니다. “날이 길어지고 세월은 빨리 가는” 곳입니다. 이 책은 젊었을 때 상속 재산의 대부분을 탕진한 늙은 농부 실비오가 서술합니다.

저자는 외딴 시골 지역의 황량한 고립과 땅을 경작하고 공장을 운영하는 농부들의 내성적인 성격을 훌륭하게 포착합니다. 그들의 조심스럽고 교활한 성격은 서사의 핵심이며, 이야기 전체에 스며듭니다. 모든 사람은 말하지 않은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부끄러움에 시달리고, 어떤 사람은 억눌린 비밀에 시달리고, 많은 사람은 부적절한 욕망에 시달리고, 대부분은 갉아먹는 후회에 시달립니다.

전형적인 프랑스인이지만, 거의 모든 곳의 농촌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땅은 전부이고, 사람만큼 중요하며, 때로는 그보다 더 중요합니다. 수고와 고통이 이야기에 스며듭니다. 이 농부들은 세대를 거쳐 땀과 피를 흘리며 얻은 모든 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낯선 사람과 이웃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에 대한 타고난 불신을 조장합니다. 그들은 당국과 외부인을 끌어들이기보다는 자신들 중 한 명인 범죄자를 숨기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질병은 부인할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언급되지 않습니다. 실비오는 늙은 농부 데클로스에게 아픈지 물었을 때 그러한 부인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그는 진정한 농부입니다. 질병은 부끄러운 일이며 마지막 순간까지 숨겨야 합니다. 죽음이 당신의 모공에서 스며 나올 때까지요.” 그래서 실비오의 예상대로 다클로스는 아무 문제 없고 단지 피곤할 뿐이라고 선언합니다.

돈은 거의 풍부하지 않다. 땅은 피와 같으며, 심지어 자신의 목숨조차도 투자 수익률에 따라 측정된다. 의사가 노인 데크로스에게 비용이 많이 드는 긴급 수술이 필요하다고 말했을 때, 노인은 오랫동안 생각한 다음 의사에게 수명이 얼마나 늘어날지 묻는다. 의사는 “대략 4~5년”이라고 말한다. 노인은 다시 침묵을 지켰고, 이번에는 몇 분 동안 계산하는 듯했다. 마침내 그는 4~5년은 돈에 대한 합리적인 수익률이 아니라고 결론 내렸다. 구출된 그 세월 동안의 그의 삶의 질이 그다지 좋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냉정한 현실주의로 수술을 반대하기로 결정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