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어느 시점에서 영향을 미칩니다. 치아는 매우 내구성 있는 법랑질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법랑질 아래에는 법랑질보다 부드러운 상아질 층이 있고 가장 끝에는 신경과 혈관으로 구성된 치수가 있습니다.
입 속의 박테리아는 설탕을 먹고 산다.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박테리아가 법랑질을 뚫고 치수강으로 들어가는 산을 생성하기 시작한다.
이제 치아에 구멍이 생기기 시작한다. 박테리아가 결국 치수강을 뚫고 난 후에도 이 과정이 계속되면 치수강이 파괴되고 박테리아는 근관을 통과해 턱뼈로 계속 나갈 수 있다. 이로 인해 턱이 감염될 수 있다.
침은 여러 가지 이유로 좋습니다. 예를 들어, 씹기, 삼키기, 말하기를 용이하게 합니다. 이를 헹구고 충치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침은 또한 입 속의 박테리아에 대한 방어에 도움이 되는 항균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침에는 제산제도 들어 있습니다.
타액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따라서 타액 흐름을 늘리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자일리톨이 함유된 무설탕 껌을 씹는 것과 같습니다.
입이 자주 마르고 침샘에서 충분한 타액이 생성되지 않는 것 같으면, 필요하면 치과에 연락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세요.
충치 증상
충치의 첫 번째 징후는 치아 표면에 앉아 백악질을 만드는 소위 구멍입니다. 종종 잇몸 선을 따라 치아에 충치가 있습니다. 충치는 치아 사이에서도 발견될 수 있지만 육안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충치가 법랑질을 뚫고 치아로 더 깊이 들어가면 치수의 신경과 혈관이 자극을 받고 치아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구멍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특히 단 음식이나 차가운 음식을 먹을 때 씹을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붓기와 고름이 있는 진짜 치통이 생깁니다. 이러한 발달은 특히 식습관이 나쁘고 치아를 제대로 닦지 않는 경우 매우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입이 아프고 끔찍한 치통이 있으면 통증 때문에 먹고 잠을 자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충치 예방
적어도 2년에 한 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시간이 지나 구멍을 발견하지 못하도록 하세요.
하루에 최대 6끼까지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세요.
식사 사이에 너무 자주 간식을 먹지 마세요. 타액이 법랑질을 복구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식사 사이에 물을 마시세요.
불소치약과 깨끗한 칫솔로 하루에 두 번 양치질을 하세요.
얼룩 정제를 먹어보세요. 씹을 수 있는 정제로 플라그는 붉게 얼룩지지만 깨끗한 치아 표면은 얼룩지지 않습니다. 그러면 칫솔질에 부주의했던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칫솔로 닦기 어려운 경우 전동 칫솔을 사용하세요.
하루에 한 번 치실, 이쑤시개 또는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치아 사이를 닦아주세요.
불소 정제, 불소 세척제, 불소 껌 등의 형태로 불소 보충제를 추가로 섭취하세요.
매번 사용 후 부목, 보조기 또는 보철물을 세척하세요.
그 다음에는 이를 닦아주세요.
가장 도달하기 어려운 곳에서 시작하세요.